보아스사회공헌재단, 샘물 학생들 건강 검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좋은 소식입니다.

의료를 통한 사회공헌을 사명으로 하는 비영리기관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의 협력으로 은혜샘물유치원, 은혜샘물초등학교, 샘물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건강 검진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기독교 대안학교는 비인가라는 이유로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기본 의료 지원도 받지 못했었는데요, 이번에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을 통해  건강 검진을 지원받게 된 것입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가구의 경우 해당 요건을 충족하면 수술비와 치료비도 일정 정도 지원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 기금을 모아주시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그리고 이 일에 동참해주시는 3곳의 협력병원 덕분입니다. 용인시 동백에 있는 그레이스치과, 수원시 영통의 아주웰이비인후과, 서울시 강남의 힐링안과가 그곳이죠.

3월18일 우리 학교 주양도서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윤만선 이사장님과 함께 보이스사회공헌재단 이상태 대표님, 그레이스치과 윤성욱 원장님, 샘물과 함께 지원을 받게 된 용인의 또다른 기독교학교인 카라크리스천스쿨 정의호 이사장님 등이 오셔서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때가 때인지라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널찍 널찍 거리를 두고 앉아 진행되었습니다. 조촐한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식사는 다음 기회를 기약한 채, 모두 눈빛으로만 인사를 나누고 헤어졌습니다.  

자세한 소식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샘물학교와 대안학교 건강검진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사랑의열매 및 그레이스치과 포함 3개 협력병원이 함께 지원

(사)나눔고용복지지원센터 산하 전문 의료공헌 기관인 보아스사회공헌재단(대표 이상태)은 3월18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독교 대안학교 샘물학교(샘물교육선교회, 이사장 윤만선) 및 카라크리스천스쿨(이사장 정의호)과 대안학교 건강검진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의 이상태 대표, 협력병원인 그레이스치과 윤성욱 병원장, 카라크리스천스쿨 정의호 이사장, 샘물학교 윤만선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 샘물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으로 분류되어 정부 차원의 기본 의료 지원이 부족했던 대안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 검진 지원을 통한 질병 예방 및 학교 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 가구 대상 수술 및 치료비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샘물학교 학생 500여 명을 포함, 이들 학교 소속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약 700여 명의 학생들이 건강 검진 등 기본적인 의료 지원을 받게 됐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이상태 대표는 “여러 협력병원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금 덕분에 정부의 지원이 없어 일종의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대안학교 학생들에게 건강 검진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현재 협력해주시는 3개 병원을 시작으로 앞으로 협력병원을 발굴, 연계함으로써 정형외과, 피부과 등 다양한 진료가 가능하도록 병원을 확대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력병원으로 함께하는 경기도 용인 동백 소재 그레이스치과 윤성욱 병원장은 “귀한 섬김의 자리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협력병원들이 점점 늘어나 이들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흘러 넘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샘물학교(샘물교육선교회) 윤만선 이사장은 “대안학교가 가지고 있는 여러 필요 중 실질적인 의료에 대한 필요를 채워주시니, 혜택을 받는 아이들이 이 섬김을 기억하고 감사하도록, 그리고 또다른 누군가에게 우리가 받은 사랑과 은혜를 흘려 보내는 학교로 세워져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카라크리스천스쿨 정의호 이사장 또한 “보아스재단의 지원과 사역으로 지역 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혜택이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현재 재단의 협력병원 중 그레이스치과(용인시 동백 소재), 힐링안과(서울시 강남구 소재), 아주웰이비인후과(수원시 영통구 소재) 등 3개 병원과 함께 샘물학교 등에 대한 지원을 시작하며 향후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피부과 등으로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 www.boaz.or.kr

보아스사회공헌재단(대표 이상태)은 2018년 의료 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기관으로 협력병원을 발굴, 의료 지원 필요 대상자와 연계하는 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14곳의 협력병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의료 지원이 필요한 10여 곳의 기관, 단체 등을 돕고 있다.

샘물배움공동체(샘물교육선교회) www.smca.or.kr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샘물배움공동체(샘물교육선교회, 이사장 윤만선)는 ‘섬기는 예수제자’를 사명으로 2009년 설립된 비인가 기독교학교로 은혜샘물유치원, 은혜샘물초등학교, 샘물중고등학교에서 약 51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 # #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Share on email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Share on email

샘물배움공동체

Saemmul christian academy

은혜샘물유치원 은혜샘물초등학교 샘물중고등학교

이사장 윤만선 | 주소 (16986)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언동로 156 |  전화 031 714 7091 | 메일 public@smca.or.kr 

Copyright © Saemmul Christian ACADEMY 샘물배움공동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