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세계관

은혜샘물유치원

성경적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국가교육과정

은혜샘물유치원은 모든 교육의 중심이 하나님이며 모든 교육적 계획의 기준이 성경이 되고, 각 교과영역은 기독교 세계관으로 통합하여 배우고 있습니다.

k_25_2_유치원_성경적세계관

은혜샘물유치원의 누리교육

은혜샘물유치원은 모든 교육의 중심이 하나님이며 모든 교육적 계획의 기준이 성경이 되고, 각 교과영역은 기독교 세계관으로 통합하여 배우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궁금해 하고 알고 싶어하는 생활속 주제로 이루어진 누리교육과정을 기독교세계관으로 조망하여 하나님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배워갑니다. 

생활주제는 구체적이며 직접적인 경험을 토대로 학습이 이루어지는 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반영합니다. 유아가 가장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점차 주변 세계의 경험으로 확장됩니다.

신체운동건강영역

하나님께서 주신 나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언어영역

기본적으로 언어를 사용하는 목적이 한나님-사람, 사람-사람의 관계를 회복시키는 유용하고 아름다운 도구임을 이해합니다. 동요·동시·동화와 같은 다양한 작품을 바른 태도로 감상하며, 책을 통해 창조세계에 대한 지혜가 담겨있음을 알아갑니다.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언어들에 관심을 갖고 생각과 말을 글로 표현하여 언어의 창조력을 알고 선별하여 사용합니다.

사회관계영역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는 것처럼 나와 이웃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겨야 함을 이해합니다. 하나님께서 다양한 감정을 누리게 하셨음을 알고 나의 감정을 인식하고 조절하며, 공동체 내 갈등의 원인을 생각해보고 사랑과 섬김으로 해결해 나가는 연습을 합니다.

예술영역

하나님께서 유아들에게 주신 풍부한 감성과 상상력을 기릅니다. 자신이 느끼고 경험한 것이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다앙한 예술적 요소를 발견하고 탐색하며 통합적으로 표현하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자연탐구영역

자연 속 창조세계에 경험함으로 순리대로 움직이는 자연법칙에 대해 알아봅니다. 탐구과정을 활용하여 문제해결 과정에 관심을 가지며 수와 연산 및 공간에 대한 기초개념을 형성합니다. 탐구과정에서 수집된 자료를 가지고 결과를 나타내며 정보를 얻는 방법을 경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