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은혜샘물초등학교

은혜샘물의 성경

은혜샘물초등학교는 기독교 학교로서 영성과 인성교육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국가교육과정의 도덕 교과서를 사용하는 대신, 학교내 자체 개발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매주 2시간씩 성품교육과 교리교육을 진행합니다.

성경수업의 주요 특징

1.

교리수업은 하이델베르그 교리문답 129문을 3년 커리큘럼으로 개발하여 전교생이 같은 문답 내용을 가지고 관련 성경 말씀을 읽고 탐구하며 적용하고 실천하는 수업을 합니다.  

2.

성품수업은 24가지 성품을 한 학기에 4성품씩, 1년에 8성품씩, 3년에 걸쳐 커리큘럼을 개발하였고, 성품과 관련 성경말씀을 읽고, 암송하고, 관련된 학습활동을 통해 적용하고 실천하는 수업을 합니다. 

2023년의 성품수업

특별히 2023년에는 창의성, 인내, 부지런함, 지혜 등 8가지 성품을 배웠습니다. 그 중에서 재미있었던 세 가지 수업을 소개해 드려요.

창의성

231명 전교생이 함께 만든 책

2023년 여름학기, 은혜샘물초등학교 성경 성품수업의 주제는 ‘창의성’이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들에게 ‘창의성’이란,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지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라지요. 창의적인 방법으로 누군가를 돕는 프로젝트를 했으면 좋겠다 생각했던 성경 선생님의 아이디어에, 미술과, 통합지원 선생님들이 힘을 모았습니다. 한글을 배우고 있는 동생들과 통합지원 친구들을 위한 한글 자음 책을 만들기로요. 자세한 이야기는 홈페이지영상에 담았어요. 보러가기

부지런함

7시 45분, 부지런한 아침기도회

2023년 9월의 성품수업 주제는 부지런함입니다. 부지런함을 배우면서 선생님이 4-6학년들에게 제안하신 게 있어요. 부지런히 와서 기도로 하루를 시작해보자고요. 선생님의 제안에 4-6학년 뿐 아니라 저학년들도 함께 했답니다. 늦더라도, 비가 와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닷새간 아침기도회 풍경을 담았어요. 보러가기

지혜

은샘상담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23학년도 성경수업, 마지막 성품수업 주제는 지혜입니다. 하나님께 지혜를 구해, 선생님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은샘상담소가 문을 열었어요. 학생들이 해결해주는 선생님들의 고민. 내용도 해결책도 놀랍습니다. 보러가기

은혜샘물의 선생님

은혜샘물초등학교 성경과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엘라샘 (정도희)

성경

엘라는 성경에서 상수리나무라고 번역된 나무의 히브리어 이름입니다. 이 엘라 나무에서 야곱과 가족들이 우상들을 묻었고, 다윗을 대적하던 압살롬이 엘라에서 죽었고, 사울이 엘라 아래에 묻혔습니다. 동시에 엘라는 다윗이 골리앗과의 싸움에서 이긴 장소이며, 여호수아가 말씀을 선포하며 믿음의 돌을 세운 곳이기도 합니다. 은샘초로 부르신 기간 동안 매일 매일 아이들과 함께 나는 죽고, 주님이 승리하시는 믿음의 여정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써니샘 (박선희)

성경

어렸을 적부터 많은 사람들이 저를 써니라고 불렀습니다. 어느새 저의 애칭이 된 ‘sunny’ 는 ‘화창한’, ‘명랑한’ 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비온 뒤 개인 화장한 날씨를 참 좋아합니다. 화창한 날에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이 세계가 더 선명하게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은혜샘물 학생들과의 만남 속에서 서로를 통해 하나님의 형상이 더욱 선명하게 잘 드러나길 소원합니다. 더불어 언제나 명랑한 모습으로 우리 친구들과 함께 하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