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과 교사

은혜샘물초등학교

기독교 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샘물의 교사들과 은혜샘물초등학교의 자세한 교육과정을 만나보세요

하나님을 알아가는 교육

성경적 세계관으로 국가교육과정을 재구성한 교과 수업, 묵상과 예배, 기독교 세계관 수업 등을 통해 일상이 예배가 되는 삶, 말씀이 기준이 되는 삶, 성경적 세계관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삶을 살도록 기초를 세웁니다. 가정, 교회, 학교가 함께 협력하여,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을 알아감으로 평생의 삶을 지탱할 가장 큰 힘을 길러줍니다.

공감과 협력을 배우는 공동체

공동체 안에서 사랑하고 섬기며 주 안에서 하나됨을 배우고 경험합니다. 혼자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성장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협력적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학년과 과목의 경계를 뛰어넘는 마을 프로젝트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앞으로의 시대가 요구하는 공감과 협력의 리더로 성장해 갑니다.

은사와 재능을 발견하는 학교

주어진 목적대로 자신의 삶을 성실하게 살아가며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각자에게 주신 은사와 재능을 찾아 계발합니다.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한 기본 교과 외에 돋움교실, 탐구수업, 방과후 교실, 학년별 특별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은사와 재능을 찾는 기회를 폭넓게 제공합니다.

하나님의 마음으로 섬기는 리더십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섬기는 삶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체험하며 확장해 갑니다. 아직 작은 어린이들이지만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의 마음으로 세상을 품고 섬기는 원대한 비전을 꿈꿉니다. 국내 및 해외 선교와 지역 봉사를 통해 섬김의 현장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섬기는 리더십을 배우고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육과정 편성

은혜샘물초등학교의 교육과정은 기본 교육과정과 특성화 교육과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기본 교육과정은 제7차 2015 개정 국가교육과정의 성취기준과 내용을 성경적 세계관으로 재해석하여 수업을 구성합니다. 모든 교과 영역에서 창조-타락-구속-회복의 관점으로 지식의 세계를 탐구하고, 그 지식을 토대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며, 삶으로 실천하는 교육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샘물배움공동체의 4가지 핵심가치에 따라 구성된 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 교육과정

제 7차 2015 개정 국가교육과정의 성취기준과 내용을 성경적세계관으로 재해석하여 수업을 구성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년별 과목별로 확인하세요.

특성화 교육과정

샘물배움공동체의 4가지 핵심가치에 따라 구성된 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일상이 예배가 되는 삶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며, 가족과 공동체를 사랑하고 섬김으로 주 안에서 하나됨을 이루어갑니다. 각자에게 주신 은사와 재능을 찾아 계발하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섬기는 삶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체험하고 확장해 갑니다. 

마을이 된 학교

은혜샘물초등학교의 마을 활동

은혜샘물초등학교의 중점 특성화 교육에는 마을 활동이 있습니다. 마을 활동은 창의적 공동체 역량 함량을 위한 융복합 프로젝트로 2016 년도 학교 개교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진행되어 온 고유한 교육과정입니다.

통합교육

학교 설립부터 지금까지 특수한 교육적 요구가 필요한 장애 학생과 일반 학생이 함께 하는 통합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리스도의 몸으로 연합하며 살아가도록 지으셨으므로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진 학생들이 서로 도와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는 것이 하나님의 선하고 기쁘신 뜻입니다.

통합지원 학생들은 자신이 소속된 학급을 중심으로 생활하며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대해 개별화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학교생활 이야기

시끌벅적한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 은혜샘물초등학교의 생생한 교실 속 이야기를 지금 확인하세요.

입학 알아보기

입학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확인하시고 상담을 통해 안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