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이 된 학교

은혜샘물초등학교

은혜샘물의 마을활동

은혜샘물초등학교의 중점 특성화 교육에는 마을 활동이 있습니다. 마을 활동은 창의적 공동체 역량 함량을 위한 융복합 프로젝트로 2016년도 학교 개교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진행되어 온 고유한 교육과정입니다.

마을활동이란

마을활동을 통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공동체의 하나됨과 섬김의 리더십을 배웁니다. 

은혜샘물초등학교에서 마을이란 초등학교 전 연령이 함께 어우러진 공동체를 뜻합니다. 마을활동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약 15~17명의 학생들이 한 마을을 구성해 과목과 주제와 학년의 경계를 넘어 활동하는 융합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마을이 된 학교’는 창의적 공동체 역량 함량을 위한 융복합 프로젝트로 2016년도 학교 개교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진행되어 온 은혜샘물초등학교만의 고유한 교육과정입니다.

통합형 프로젝트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190여명의 아이들이 12개의 마을로 나뉘어 한 학기 동안 주어진 주제를 가지고 학년 통합, 교과 통합, 주제 통합의 과정을 통해 기독교 세계관에 따라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협력적 문제해결

모든 학년이 하나의 공동체로서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만들어가는 성경적 원리가 마을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뤄집니다. 마을프로젝트를 통해 배려와 공감, 경청과 소통을 경험하며 협력적 문제해결을 배웁니다.

창의적 문제해결

주제, 학년, 과목의 틀에서 벗어나 유연한 사고로 문제를 바라보고 비판적 사고와 창의력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마을활동을 통해 은혜샘물의 아이들은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성장해갑니다.

2016~2020

매년 다양한 주제를 잡아 색다른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고학년 마을지기들을 중심으로 전학년의 투표를 거쳐 마을 주제가 정해지기도 합니다.

2016~2020 마을 프로젝트

매년 다양한 주제를 잡아 색다른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고학년 마을지기들을 중심으로 전학년의 투표를 거쳐 마을 주제가 정해지기도 합니다.

Good Job 프로젝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일을 하도록 하신 이유를 찾아 과거에서 미래까지 삶의 모습 변화에 따른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구하고 직업을 체험해 보는 프로젝트

걸어서 세계속으로

세계 여러나라의 역사, 언어, 생활, 문화 등 다양한 모습들을 알아보기 위해 대륙별 나라에 대해 탐구하고 소개하고 경험하는 프로젝트

주제놀이 프로젝트

어쩌고 저쩌고 설명글이 추가될 예정

내가 Green 놀이터

하나님께서 주신 자연을 잘 지키고 보존해야 할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환경오염에 대해 고민하며, 친환경 놀이터를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샬롯 프로젝트

‘샬롯의 거미줄’ 도서에 담긴 내용들을 심도 있게 탐색하며 책 속에서 담겨진 성경적 의미들을 찾아 실천해보는 프로젝트

옛날옛적 프로젝트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와 전통을 공부하며 체험하는 프로젝트

선교 프로젝트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며 선교적 마인드를 품는 프로젝트

책벌레 프로젝트

책을 통해 지식을 넓히고 하나님의 지혜를 배워가는 프로젝트

합창 프로젝트

작은 소리들이 모여 하나의 화음을 이루며 공동체의 하나됨을 배워가는 프로젝트

놀이터 프로젝트

동네 놀이터를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만들고 신나게 뛰어노는 프로젝트

상상 프로젝트

하나님께서 만드신 신비한 우주를 탐험하는 프로젝트

샘물배움공동체

Saemmul christian academy

은혜샘물유치원 은혜샘물초등학교 샘물중고등학교

이사장 윤만선 | 주소 (16986)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언동로 156 |  전화 031 714 7091 | 메일 public@smca.or.kr 

Copyright © Saemmul Christian ACADEMY 샘물배움공동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