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의 창의적 체험교육

교과 수업 외에도 영성, 인성, 실력의 균형과 통합을 이루어가고 앎을 삶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봄컨퍼런스

새학기의 시작

매년 학기의 시작은 예배, 말씀 복상, 주제에 따른 다양한 훈련과 교제를 통해 학년, 학급, 학교공동체를 세우는 봄컨퍼런스로 시작됩니다. 앞으로를 함께할 친구들과 친해지는 귀중한 시간이기도 하지요.

국토순례

길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묵상하며

매년 봄, 7학년부터 11학년까지 팀을 이루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우리 땅을 걷습니다. 한 달간 순례를 준비하고 함께 걸으며 길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묵상하고 순례자로서의 정체성을 되새깁니다. 

WCA 캠프

WCA (Westminster Christian Academy)

자매학교 WCA(www.wcastl.org)와 긴밀히 교류하는 샘물은 2015년부터는 겨울캠프와 여름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학교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을컨퍼런스

샘물, 주어진 몫을 찾다

은사와 적성을 알아가고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진 몫을 찾아가기 위한 진로 컨퍼런스가 가을마다 진행됩니다. 직업의 세계 탐색과 현장 체험을 위해 외부 멘토와 선배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비전트립과 체험학습

하나님 나라의 확장

10학년은 학교 안에서의 배움을 국내외 선교지에서 실천하며 복음의 능력과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합니다. 봉사, 체험, 탐방 등 다양하게 진행되는 학년별 체험학습을 통해 배움을 확장합니다.

풀뿌리와 축제

자율과 책무

풀뿌리 샘물학생자치회와 각 학급자치회를 통해 자율성과 책무감을 함께 세워갑니다. 학생들은 축제를 포함, 학생들의 필요에 따른 활동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만들어갑니다. 

동아리와 방과후

은사계발과 진로탐색의 여정

선후배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은사를 계발하고 진로를 탐색합니다. 자기주도적 동아리 활동 등  협동심과 잠재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