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바바밤~ 새 집 이사간 유치원, 새단장 마친 샘물배움공동체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되었던 샘물배움공동체 공간 새단장이 2021학년도 새학기 시작을 앞두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지난해 9월, 태풍으로 인한 은혜관 위쪽 토지 침화와 도로 파손으로 시작된 공사는 ▲은혜관 옆 옹벽 공사, ▲운동장 스탠드 확장, ▲은혜관 앞길 차양막 설치, ▲은혜관 1층으로의 유치원 이전 등 약 4개월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안전공사로 은혜관과 별관 E, F동 사이에 옹벽을 튼튼히 세우는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은혜관 끝에서 멈춘 운동장 스탠드를 별관  F동까지 확장, 은혜관에서 별관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졌고 운동장을 넓게 쓰는 효과가 생겨 앞으로 체육활동이나 행사에서 풍성히 활용될 예정입니다.


은혜관 입구로 올라가는 길에는 차양막이 설치되었습니다. 이 곳은 은혜샘물유치원과 은혜샘물초등학교 학생들의 등교길인데요, 눈과 비를 막아주어 등교길이 보다 안전해졌습니다. 이 차양막 설치 공사는 샘물중고등학교 샘사랑 학부모회의 기부로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은혜샘물유치원이었습니다.
별관 E동과 F동에 나뉘어 있던 유치원이 은혜관 1층으로 이전했지요. 행복한반(3-4세반), 신나는반(5세반), 즐거운반(6세반), 재미난반(7세반), 활기찬방(유치원 강당) 등 5개의 교실을 갖추며 사무공간으로 주로 사용되었던 기존 공간이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했지요. 각 반마다 예쁘게 꾸며진 벽화 그림은 디자인부터 페인트칠까지 지원본부 디자인 담당 선생님을 비롯해 지원실 선생님들이 힘써주었다고 해요.


유치원이 은혜관 1층을 사용함에 따라 은혜관 1층을 사용하던 기존 공간은 보건실은 E동 2층으로, 과학실은 F동 1층으로 옮겨졌고 진로상담실과 심리상담실 등 2개의 상담실은 E동 1층에 자리했습니다. 지원본부 중 행정지원팀은 E동 1층으로, 교육지원팀은 은혜관 5층 도서관에 자리잡았습니다. 학부모실도 E동 1층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그 밖에 F동 뒷편의 미니 물놀이장,  별관 A동과 B동 사이 목공실, B동 옆 주차장 내 도자기 공방 등을 위한 기초 공사를 마무리했는데요.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샘물의 공간 변화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계획입니다.



2021 새단장 마친 샘물배움공동체

 Internet Explorer에서는 동영상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크롬, 네이버웨일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세요.






###

공유하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