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 굿즈, 출시!

샘물의 CI

2025년 변경된 샘물배움공동체의 새로운 CI를 소개합니다.

2025 샘물의 새로운 CI

2025년 새학기 공개된 샘물배움공동체의 새로운 CI는 물방울과 Saemmul Christian Academy (SMCA) 영문 타이포로 형상화했습니다. 작은 물방울에서 시작된 샘물배움공동체가 차올라 흘러넘쳐 파도가 되어, 물이 바다 덮음같이 세상으로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작은 물방울은 한 명, 한 명, 샘물인의 세계이며 영문 타이포 SMCA는 세상으로 차올라 가는 파도입니다. 앞으로 이 물방울을 샘물인들의 개성으로 마음껏 채워나가길, 앞으로 이 파도를 샘물인들의 개성으로 마음껏 흘려보내길, 다양한 교내 행사에 학생들의 개성을 담아 때에 맞춰 자유롭게 사용해주길 바랍니다.

ai 파일은 홍보팀에 문의주세요. (public@smca.or.kr)

샘물 CI의 역사

2009년 샘물중고등학교로 시작했던 샘물의 첫 번째 CI, 2016년 은혜샘물유치원과 은혜샘물초등학교 개교에 따른 두 번째 CI까지. 샘물의 CI는 각 때마다 샘물의 지향과 정체성을 보여줍니다.

2009년-2016년

샘물배움공동체가 샘물중고등학교만 있던 시절 사용했던 CI입니다. 샘물의 초성을 형상화했어요.

2016년-2024년

2016년 은혜샘물유치원초등학교 개교와 함께 새롭게 만들어진 CI입니다. 핵심 키워드는 ‘하나됨’으로 세 학교의 하나됨, 가정-교회-학교 및 영성-인성-실력의 균형있는 통합에 주안점을 두어 만들어진 로고입니다.

2025년 새로운 CI가 만들어지기까지

2025년 새로운 CI가 만들어지기까지 샘물배움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CI가 만들어지기까지

새로운 CI는 샘물배움공동체 학생들이 생각하는 샘물의 모습, 특별히 샘물의 현재 뿐 아니라 샘물의 미래를 담고 싶었습니다. 그와 함께 고정화된 이미지가 아니라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덧입혀 시기별, 계절별, 이벤트별로 재미있게 변화하고 확장될 수 있는 형태로 사용되길 바라며 기획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샘물배움공동체 구성원 설문조사 및 인터뷰 (2024년 3-4월, 설문조사 등 150여 명, 인터뷰 25명), 학생 및 교직원 대상 CI 공모전 (2024년 7-8월, 62개 응모작 출품)을 진행, 샘물배움공동체 구성원들이 생각하는 샘물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모았습니다.

그 결과, 샘물의  구성원들은 ‘도전’ ‘생동감’ ‘다채로운’ 등의 키워드로 현재의 샘물배움공동체를 묘사했고, ‘내면에 힘이 있는’ ‘차올라 흘러넘치는’ 등 세상을 향한 확장과 영향력을 꿈꾸는 미래의 모습으로 그렸습니다. 샘물인들은 작은 샘물 한 방울이 차올라 흘러넘쳐 바다가 되는 이미지를 떠올렸습니다.

차올라

흘러넘치는

도전

다채로운

내면에

힘이 있는

생동감

차올라

흘러넘치는

생동감

도전

다채로운

내면에

힘이 있는

차올라

흘러넘치는

도전

다채로운

생동감

내면에

힘이 있는

2024년 CI 공모전 수상작

금상

3학년 김다인

11학년 박주현

은상

5학년 김성준, 김아영, 김시은

8학년 김은우, 11학년 김준우

참여해준 모든 샘물인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샘물인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만들어진 CI인 만큼, 앞으로 다양한 교내 행사에 학생들의 개성을 담아 자유롭게 사용해주길 바랍니다. AI 파일이 필요한 샘물인들은 언제라도 문의 주세요. (홍보팀: public@smc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