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중고등학교, ADS(애플우수학교) 인증 과정에 참여
샘물중고등학교는 애플이 운영하는 ADS(Apple Distinguished Schools: 애플우수학교) 인증 프로그램에 초대되어 우수학교 인증을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 첫 단계로 4/7(금) T-day에 샘물중고등학교 전체 교사가 참여해 애플 교육팀과 함께 ADS 준비 워크숍을 가집니다.
애플은 ▲1인 1기기 프로그램을 2개 학년도 이상 운영하며 ▲애플의 플랫폼(교육용 앱 등)을 사용하고 ▲아이패드, 맥에 숙련된 교사 그룹이 존재하는 학교이면서 ▲애플 기술을 이용해 협동적, 창의적으로 개인화된 혁신적 학습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등 자격 요건을 갖춘 학교를 선정해 ADS(애플우수학교)로 인증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ADS(애플우수학교)로 선정되면 ADS 프로그램 멤버십에 소속되어 글로벌 리더십 네트워크와 이벤트에 초대되며, 다양한 교육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새로운 프로그램 및 앱에 대한 전용 소통창구가 생기는 등 교육의 미래를 위한 바탕을 다지게 됩니다.
지난 3월 22일(수) 애플 교육팀의 샘물중고등학교 방문과 미팅을 통해 인증 과정 참여가 결정되었으며, 올해 준비 기간을 거쳐서 내년 3월에 인증을 신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36개국 728개의 학교가 ADS(애플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있으며 한국에는 6개의 학교가 ADS로 인증되어 있습니다(2023년 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