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초청, 기독교학교 리더십세미나

  • 주제: 무엇이 기독교학교를 강하게 하는가?
  • 일시: 2018년 9/7(금)-9/8(토)
  • 장소: 샘물중고등학교
  • 주강사: 짐 마쉬(Jim Marsh) 칼빈대 기독교학교 연구소장(前 WCA 총괄교장),   바렛 모스배커(Barrett Mosbacker) 교수(現 WCA 총괄교장)


무엇이 기독교학교를 강하게 하는가?!


미국 대통령상을 수상한 43년 역사의 기독교학교 WCA(Westminster Christian Academy) 리더십을 초청한  기독교학교 리더십세미나가 2018년 9/7(금)-9/8(토) 양일간 샘물중고등학교에서 열렸습니다. 기독교 학교에 관심 있는 160여 명의 선생님들과 각 학교의 리더십들이 모여 영성과 실력이 균형을 이루는 기독교 학교의 교육 과정과 기독교 학교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오랫동안 탁월한 리더십으로 기독교학교 WCA를 세워오신 짐 마쉬(Jim Marsh) 칼빈대 기독교학교 연구소장(前 WCA 총괄교장)과 바렛 모스배커(Barrett Mosbacker) 교수(現 WCA 총괄교장)가 주 강사로 초빙, 기독교학교의 핵심역량을 살피고 35년 경험에 기초한 기독교학교 리더십 케이스를 공유했습니다. 짐 마쉬는 28년간 WCA의 총괄교장으로 학교를 경영하는 가운데 피할 수 없었던 5가지의 실수를 통해 기독교학교가 더욱 견고하게 서기 위해 어떠한 관점으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짐 마쉬 은퇴 후 후임 총괄교장으로 부임한 바렛 모스배커는 경제학의 기본 원칙이 기독교학교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교사 교육을 통한 기독교학교의 질적 제고가 왜 중요한지를 직관적인 예시를 통해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와 함께 오후에 진행된 리더십 세션에서는 박은조 샘물중고등학교 이사장, 박상진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소장, 정기원 한국대안교육기관연합회 이사장, 권문영 샘물중고등학교 총괄이사 등이 패널로 참여해 기독교 학교가 직면하는 다양한 환경과 이슈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전국에서 참여해 주시고, 이틀 동안 열정적으로 함께 해 주신 참석자분들과 손님들을 섬겨주신 샘물중고등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공유하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