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WCA 영어캠프_이번엔 초등학생

샘물배움공동체의 미국 자매학교, #WCA(Westminster Christian Academy)와 함께하는 2023 WCA 영어캠프가 7월17일(월)~21(금) 샘물 교내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샘물중고등학교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던 여름영어캠프가 올해는 은혜샘물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은혜샘물초등학교 5,6학년 68명의 학생들과 #카라크리스천스쿨, #더샘물학교 등 이웃 기독교학교 32명 등 총 100명의 학생들이 이번 WCA 영어캠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은혜샘물초등학교 5,6학년 및 이웃 기독교학교 학생까지 100명 참여

이를 위해 WCA 교사 및 학생 19명과 샘물중고등학교 졸업생 및 학생 3명이 클래스 교사로 함께 하고 있으며 10여 명의 샘물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자원봉사로 섬겨주고 있습니다. 한국을 방문한 12명의 WCA 학생들은 샘물중고등학교 재학생 가정에서 홈스테이로 머물고 있는데요. 지난 겨울, 샘물의 학생들이 WCA를 방문했던 겨울캠프에서 시작된 양 학교 학생들간의 관계가 이번 여름캠프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해요. 홈스테이로 섬겨주고 계시는 6가정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표현중심의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능력을 높이는 한편, WCA 및 카라크리스천스쿨, 더샘물학교와의 만남을 통해 그리스도 공동체 안에서 환대, 존중, 배려를 경험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매일 5개의 반으로 나뉘어 체육활동Activity, 공동체놀이Connections, 과학Science, 드라마Drama, 인체Anatomy, 미국문화American culture 등을 주제로 활동이 진행됩니다.



샘물배움공동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사진 보기.


이번 WCA 영어캠프를 위해 WCA 교사 8명, 학생 11명 등 총 19명의 WCA팀이 샘물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캠프를 이끌고 온 리더 Karen Bowman (WCA Global Education coordinator)을 캠프 마지막날 만났습니다. 2015년 WCA 영어캠프로 샘물을 처음 방문한 이후, 올해까지 4번째로 샘물을 방문한 Karen은 지난해까지 activity time 교사로 캠프에 참여했고 올해는 캠프 총괄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캠프의 목표, 우리 학생들의 모습, 그리고 WCA와 SMCA의 파트너십에 대해 물었습니다.

Karen Bowman (2023 WCA 영어캠프 총괄)


지난 5일간의 WCA 영어캠프를 평가하신다면요. 목표한대로 진행되었나요?

영어에 노출되는 환경을 만드는데 목적을 두었어요. 학생들이 시간이 갈수록 복도에서도 영어로 이야기하는 소리가 들렸는데 첫 날만 하더라도 그렇지 않았거든요.
캠프 첫 날에는 학생들이 영어로 이야기할 때는 많이 수줍어했는데 캠프 마지막날인 지금은 제가 복도를 걸어가면 저에게 와서 “Hi, Teacher, How are you” 이렇게 반갑게 인사하고 말을 걸어줍니다. 처음에는 저희를 잘 쳐다보지 않고 시선을 피하던 학생들이었는데 지금은 영어로 대화를 시작하고 수업 참여도 더욱 활발해지니 짧은 시간이지만 성장을 이뤘다고 생각해요.


이번 캠프는 은혜샘물초등학교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샘물중고등학교 재학생 12명이 자원봉사로 함께하며 수업을 도왔지요. 가까이서 본 샘물중고등학교와 은혜샘물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은 어떠했나요?

자원봉사로 참여한 샘물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섬김이 정말 놀라웠어요. 전에 없는 도움이었죠. 수업을 진행하면서 교사들과 학생들이 원하는 도움들을 그때그때마다 빨리 전해주었어요. 옆에서 지켜보면서 정말 놀라웠어요.
캠프에 참여한 초등학생들도 정말 훌륭했어요. 선생님들을 존경하고 친절한 학생들이에요. 처음에 몇몇은 수줍을 많이 타고 머뭇거리기도 했었지만 캠프 마지막날인 지금은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요.


WCA와 샘물배움공동체(SMCA)는 2009년 샘물배움공동체 설립부터 자매학교로 함께하며 오랜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여름에는 SMCA에서 겨울에는 WCA에서 캠프를 진행하며 교류해 왔는데요. 양 학교간 파트너십에 대한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저는 샘물을 좋아하는데 샘물의 사람들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는 2015년부터 샘물과 함께하는 캠프에 참여해 왔고 샘물과 함께 일하는게 참 좋습니다. 우리가 샘물을 방문해서 진행하는 여름캠프에서 WCA 학생들은 본인들의 영역을 확장하고 다른 이를 섬기는 기회를 갖게 되고, 샘물의 학생들은 영어에 노출되는 환경을 가지니 서로 유익입니다. 샘물 학생들이 WCA에 오는 겨울캠프도 마찬가지에요. 샘물 학생들은 WCA에서 많은 것을 배우는 한편, 또한 우리에게 많은 것을 전해주고 갑니다. 저는 WCA와 SMCA의 관계에서 서로에게 유익이 되고 서로를 위해 섬기는 진정한 파트너십을 봅니다.

SMCA 고영민 총괄이사님과 향후 또다른 방향의 파트너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요. 아직 논의 초기 단계입니다만, 아프리카 잠비아 등 섬김이 필요한 곳에 가서 WCA와 SMCA가 함께 그곳 사람들에게 필요한 일을 하는 프로젝트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샘물은 하나님을 향한 견고한 믿음과 비전이 있다는 점에서 WCA와 유사합니다. 그렇기에 샘물과의 파트너십에 감사하고 이것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샘물중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 직접 제작한 환영 선물 패키지 전달

특별히 샘물중고등학교 #마케팅·디자인 동아리 앰퍼샌드에서 WCA 손님들을 위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환영 선물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앰퍼샌드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선물 패키지에는 웰컴카드, 비누, 마스킹테이프, 키링, 머그컵,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도장까지 총 8종의 선물이 들어가 있답니다. 더불어 함께 전해진 은혜샘물초등학교를 설명하는 영어브로셔는 샘물중고등학교 #영어번역 동아리가 제작해 주었습니다. WCA 손님들에게 전하는 마음, 우리 학생들이 정말 진심을 다했어요. 



샘물배움공동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사진 보기.



샘물오늘_2023년7월19일_WCA 영어캠프 셋째날의 풍경



WCA 영어캠프 5일간의 기록
3분의 영상에 담았습니다.
https://youtu.be/2prBDq-IqPs




# # #

공유하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