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명제 님 가족, 샘물배움공동체에 유산 기증
약 7억 원 상당, 김명제 장학기금 출연
2024년 5월, 샘물의 오랜 후원자 故 김명제 님과 김동례 님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으로 사용해 달라며 샘물배움공동체에 약 7억 원 상당의 재산을 기부, ‘ 김명제 장학기금’으로 출연해 주셨습니다.
故 김명제 님과 아내되시는 김동례 님은 샘물중고등학교가 세워진 2009년부터 지금까지 학교에 장학금을 기부하며 매년 한 명의 학생은 꼭 공부시키겠다는 약속을 지금까지 지켜주고 계시는 샘물의 오랜 후원자님이십니다. 학창시절 교회 목사님께 받은 장학금 덕분에 공부를 계속할 수 있었던 아내 김동례 님의 마음으로 시작해, 부부는 지난 40 여 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찾아 장학금을 나누었습니다.
2023년 11월, 부군 김명제 님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소천하신 후, 김동례 권사님은 남편분과 함께 일군 평화시장 상가 6개 점포를 지난 5월 샘물배움공동체에 기부하셨습니다. 유산은 지난 40 여 년 두 분의 땀과 노고가 담겨 있는 곳이자 자녀들을 키우고 얼굴도 모르는 많은 학생들을 공부시킬 수 있었던 의미 있는 곳이었습니다. 평생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 일에 진심이었던 아내의 마음을 아는 남편은 학교에 유산 기증의 뜻을 밝히셨고 자녀들 또한 부모님의 뜻에 흔쾌히 동의했기에 이 일이 가능했습니다.
2024년 7월 21일(주일) 오후 4시
‘김명제 장학기금’ 후원 감사모임
2024년 7월 21일(주일), 故 김명제 님의 가족분들을 모시고 ‘김명제 장학기금’ 후원감사모임이 있었습니다. 후원감사모임에는 김동례 권사님과 두 분의 아들 내외분, 그리고 4명의 손녀 손자들이 모두 귀한 시간을 내 주셨습니다. 학교에서는 학교 설립자이자 초대 이사장님을 맡으신, 지금은 한동대학교 석좌교수를 맡고 계시는 박은조 목사님 내외분, 샘물배움공동체 이사장님 윤만선 목사님 내외분, 고영민 총괄이사님, 그리고 샘물배움과영성연구소 양석현 소장님, 샘물중고등학교 교장 김문정 선생님, 은혜샘물초등학교 교장 윤정선 선생님 등 샘물 리더십들이 함께 했습니다.
샘물배움공동체 윤만선 이사장님은 가족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두 분 덕분에 누군가가 공부를 이어갔고 내가 그 속에서 복음을 들었고 그리스도를 만났고 그 은혜를 누릴 수 있었다고 고백할 것”이라며 “기증해 주신 유산은 형편이 어려운 가정이 그리스도의 복음과 하나님의 사랑으로 기독교 교육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정말 책임감 있게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故 김명제 님의 아내, 김동례 권사님은 “시골에서 중학교를 다니며 교회를 나가게 되었는데 목사님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섬김, 나눔을 배웠고 또 장학금을 받아 학업을 계속 이어갈 수 있었기에 나도 주께 받은 것을 나누고 싶었다”며 “김명제 장학기금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데 많은 학생들이 앞장서길, 주님의 은혜로 믿음의 씨앗이 뿌리내려 백배 천배의 열매로 하나님의 영광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 샘물배움공동체는 ‘김명제 장학기금’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기독교교육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가족분들께는 1년에 한번, 기금 사용 내역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음세대 기독교교육을 위해 함께 해 주신 故 김명제 님과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홈페이지 김명제 김동례 님 이야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