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납니다! 인사말과 교가가 생겼어요.




공모로 선정된 은혜샘물초등학교 인사말 “자라납니다”

공동체가 함께 만든 교가도 공개


밝았습니다. 샘물중고등학교의 인사말이지요. 오후에는 맑았습니다, 저녁에는 고요합니다,라고 인사합니다.

은혜샘물초등학교에도 올해부터 인사말이 생겼습니다. 작년 은혜샘물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인사말이에요. 자라납니다. 6학년 유로하 학생의 출품작으로 최종 선정된 인사말은 하나님의 은혜로 자라나는 우리(학생·교사·학부모) 모두가 공동체 안에서 예수님처럼 함께 자라나길 소망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유로하 학생의 설명은 이렇습니다.

grows(자라다)는 grace(은혜)로 자라나는 ‘우리’라는 뜻이 있고, 자라나는 것의 대표적인 이미지인 새싹이 초록색이고 우리학교 교복도 초록색으로 잘 성장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은혜샘물초등학교에 다니며 ‘자라다’의 사전적 의미인 ‘성숙하고 발전하다’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예수님을 닮아 자라가길 원하시는데, 이 인사말을 실천하며 예수님을 닮아 자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라나는 것은 학생들 뿐만이 아니지요. 교사와 학부모도 자라납니다. 인사말은 아래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 교사 및 학부모 : 학생을 향해 ‘예수님처럼 자라나세요’ 라는 의미
– 학생 : 교사 및 학부모를 향해 ‘예수님처럼 자라나겠습니다’ 라는 의미
– 학생 : 친구를 향해 ‘예수님처럼 우리 함께 자라자’ 라는 의미



2025년 공개된 은혜샘물초등학교의 노래

더불어 올해 은혜샘물초등학교 교가도 나왔어요. 2025년 공개된 은혜샘물초등학교의 노래는 학생들과 교사 공동체가 함께 작사하고 음악선생님이신 원더샘(황진아 선생님)이 작곡해주셨습니다. 은혜샘물초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부른 음원으로 학생들이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대요. 출품된 3개 작품을 소개합니다.

악보와 음원은 학교 홈페이지(각종 서식)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작사: 학생, 교사 공동체
작곡: 황진아 선생님
노래: 은혜샘물초등학교 학생들






학생들이 만든 교가 뮤직비디오

교가 뮤직비디오 공모를 통해 만들어진 학생들의 작품을 공개합니다^^


제작 : 은혜샘물초등학교 5학년 김주원, 진채은, 정소원, 송유안 , 장서윤


제작 : 은혜샘물초등학교 5학년 이태린, 김경찬, 황라임, 장하은



제작 : 은혜샘물초등학교 6학년 강한율, 김건호, 최주한, 김아영, 유로하, 김성준, 한예솔, 이하임C



# # #

공유하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