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학기의 시작, 매년 진행되는 가을컨퍼런스의 주제는 진로입니다. 매년 가을마다 직업의 세계 탐색과 직업 현장 체험 활동을 위해 외부의 멘토들을 방문하기도 하고 졸업한 선배들이 학과설명회를 위해 학교를 찾아주기도 합니다.
2023년 가을컨퍼런스
2023 가을컨퍼런스의 주제는 God is good. All the time (시편 27:13-14)입니다.
이 세상에 머무는 내 한 생애에 내가 주님의 은덕을 입을 것을 나는 확실히 믿는다. 너는 주님을 기다려라. 강하고 담대하게 주님을 기다려라.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고 세상의 문화변혁자로서 살아가면서 부르신 그 자리에서 섬기는 예수제자로 섬길 수 있도록, 샘물의 가을컨퍼런스는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자신의 소명과 진로를 생각합니다.
2023년 가을컨퍼런스도 예배(말씀: following ministry 장재기 목사님), 진단검사 피드백, 한국 잡월드 체험(7-8학년), 오픈아이즈워크숍 및 오승환 대표(더작은재단 대표, 전 네이버 공동창업자) 강연, 여름학기부터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멘토탐방(18개 분야) 및 대학 탐방, 졸업생 선배들이 학교를 찾아와 진행되는 학과설명회 (18개 학과, 20명의 선배들), 꿈을 만드는 사람의 이야기(5기 졸업생 오지윤 선배), 4명의 샘물 학생들과 선생님의 꿈 이야기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시간인 찬양콘서트에는 WE LOVE에서 활동하는 찬양사역자(이면서 문화사역자) 구교석, 김채림 님이 함께해 뜨거운 찬양으로 마무리했지요. 우리 학생들이 어찌나 좋아하던지 앞자리에 앉겠다고 점심시간부터 강당 앞에 긴 줄을 섰었더랍니다. 여는 예배로 시작해 찬양콘서트로 마무리된 이틀간의 여정. 샘물인의 진로, 그 시작과 끝에는 하나님이 있습니다.
#샘물중고등학교 #가을컨퍼런스 2023-08-24, 25
더 많은 사진은 샘물배움공동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학과설명회를 빛내 준 졸업생 선배들의 모습은 여기서 보실 수 있어요.
“당신의 오늘은 20년 뒤의 어떤 미래를 가져다 줄까요?”
3명의 학생들이 강연자로 나서 오늘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꿈바시(꿈을 바라보는 시간) 강연자 3명이 모두 10학년들이네요. 학생들이 발표가 멋있어 10학년 고은아, 손준호, 우수인 학생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남겼습니다.
2022 가을컨퍼런스는 다음 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