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알아감은 예배, 묵상, 성경수업에만 있지 않습니다. 샘물중고등학교는 국가교육과정을 성경적 세계관으로 재구성해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샘물의 수업은 하루 24시간 전부가 하나님을 알고 앎을 삶으로 살아내도록 하는 수업입니다.
자기경영과 자기주도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는 자기주도 학습을 훈련 받습니다. 사교육을 금지하며 자기경영서를 통해 하루의 일상을 성실하게 살아가고 자신의 삶을 경영하는 습관을 기릅니다. 특별히 이를 위해 2020년부터 3년간 자기주도 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진로탐색 지원
사교육을 금지한다는 것은 학교와 교사가 다양한 진로탐색과정을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것입니다. 80여 개의 다양한 선택수업과 수준별 수업, 팀티칭, 클리닉 및 전공반을 운영하며 논술부터 정시까지 모든 진학 지원을 선생님들이 함께 합니다. 전공이 문과에 치중되지 않고 문과·이과·예체능 비율이 고른 것이 샘물 교육의 특징입니다.
섬기는 예수제자
섬기는 예수제자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학생들은 중학교, 고등학교로 올라갈수록 공부의 이유와 목적에 대해 끊임없이 도전 받습니다. 또한 나와 다른 사람과의 협력, 공동체 안에서의 섬김과 봉사를 일상적으로 경험하면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섬기는 예수제자로서의 정체성을 가슴에 품고 성장합니다.
학과별 교육 안내
10개 학과, 80여 종류의 교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과별 교육과정을 확인하세요.